반응형


제 7회 정보보안산업기사 필기 합격했네요. 최근에 나름 열심히 공부한 보람이 있네요. 아직 실기시험이 남아있지만 붙은건 기분이 좋네요. ㅎㅎ

시험치기전에는 합격률이 30%정도 되길래 많이 어려울줄 알았는데, 생각보다 풀만 하더군요.

저는 처음에 정보보안기사/ 산업기사 한권으로 끝내기(전주현 저)의 저자분이 강의해주는게 있어서 처음에 공부로는 그 강의를 5일간 들었습니다.

그리고 강의에 대한 내용을 기본으로 필기시험 1달전에 1주일에 1과목씩 다시 보고, 마지막 필기시험 전에 1주일전에 하루에 1과목씩(2시간정도 소요) 보

고 시험치러 들어갔습니다. 

컴퓨터 공학도 이시거나 정보보안에 공부좀 하신분들이라면 좀 더 수월하게 붙으실 수 있을거라 생각됩니다.

비 전공자이신분들은 조금 힘들 수도 있겠다고 느꼈어요. 

미약하나마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. 

반응형
  •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
  •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
  • 페이스북 공유하기
  •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